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4.8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comtimes.kr/news/977
발행일: 2018/06/11  김영규
2018 숭실대학교 IT대학 봄 축제 ‘봄Jour’
IT대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었던 신나는 봄 축제!

2018년 IT대학 봄 축제 포스터

 

 

2018523일부터 24, 숭실대학교 IT대학에서 주관하는 봄 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봄 축제 Jour’는 ‘봄’과 ‘날’이라는 의미의 프랑스어 ‘jour’를 합쳐 ‘봄날’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작년과 다르게 캠퍼스뿐만 아니라 정보과학관에도 부스를 설치함으로써 더 많은 IT 학생들이 봄 축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첫째 날은 진리관 앞에서 진행되었지만 캠퍼스 내의 다른 행사로 인해 둘째 날에는 형남공학관 앞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첫째 날, 진리관 앞에 마련된 부스에서 축제를 즐기는 많은 학우들

 

 

정보과학관에 마련된 부스에서 먹거리를 구매하기 위해 줄 서 있는 학우들

 

  

봄 축제 부스에서는 학우들을 위해 에이드와 소떡소떡(소시지와 떡 꼬치), 아이SSU 와플(아이스크림 와플)을 판매했습니다. IT 축제인 만큼 IT 대학 소속 학생들은 학생증을 제시하면 할인해주는 혜택을 받았습니다. 먹거리 판매뿐만 아니라 봄 축제 사진을 SNS에 홍보하면 하트 핀과 스티커를 나눠주고, IT대학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면 타투 스티커와 팔찌를 주는 이벤트도 있었습니다.

 

 

‘봄Jour’ 먹거리 판매 부스와 메뉴판

 

 

‘소떡소떡’을 굽고 있는 학생회 학우

 

 

홍보 포스터를 들고 다니는 분홍 코끼리 인형 탈

 

 

‘SSU for LOVE’에 참가해 공을 차는 학우

 

 

‘버블 파이터’ 행사에 참가하고 있는 모습. 과녁 뒤에 친구가 들어가 함께 즐기기도 했다.

 

 

  그리고 학우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과녁에 공을 차서 점수를 얻는 ‘SSU for LOVE’ 이벤트와 물풍선을 던져 5월 봄의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줄 ‘버블 파이터’ 이벤트도 있었습니다. 두 행사 모두 높은 점수를 얻은 상위권 학생들에게 푸짐한 상품을 수상하였습니다. 남자 ‘SSU for LOVE’의 1위와 2위는 모두 컴퓨터학부 학우가 차지해 치킨과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받았습니다.

 

 

부스를 운영하고 있는 18학번 이시은 학우

 

 

즐거운 봄 축제를 위해 부스를 운영하고 있는 IT대 학우와 간단한 인터뷰를 가져봤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숭실대학교 IT 대학 소속 18학번 이시은입니다.

 

 

Q. 이번 봄 축제에서 어떤 역할을 맡으셨나요?

 

학생회 국원으로서 봄 축제 부스 운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봄 축제 기획에서는 홍보 및 이벤트 팀에서 일했습니다! 이벤트 팀에서는 'SSU for LOVE' '버블파이터' 기획과 홍보 포스터 제작, 인형 탈과 포토존 등 봄 축제의 전반적인 홍보와 게임 이벤트 등을 준비했습니다.

 

 

Q. 봄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기분이 어떠셨나요?

 

이번 IT 대학 봄 축제는 제가 부스를 운영하고, 기획 단계도 함께 참여한 축제여서 그런지 더 즐겁고 뿌듯합니다. 타임테이블에서 'SSU for LOVE'를 진행했는데 공을 잘 차시는 모습과버블파이터를 진행하면서 학우분들이 재미있게 즐겨주시는 모습을 보니 저 또한 즐거웠습니다. 더 큰 축제인 대동제 때에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보람 있었던 축제였습니다!

 

 

Q. 마지막으로, IT대학 학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봄 축제 기간이 5월 말이라 많이 더워지고 곧 봄이 끝나가는 시기입니다. IT 대학 학우분들이 축제를 통해 2018년 마지막 봄을 즐겨주셨으면 좋겠고, 마지막 날 밤에 진행되는 '주주 클럽'도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 날 밤에는 IT대 학우들을 위한 ‘주주 클럽’이 열렸습니다. 이름에 걸맞게 ‘동물’이라는 드레스 코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학우들이 동물 잠옷을 입고 축제를 즐겼습니다. 돈을 주고 사 먹는 다른 축제와는 다르게, 입장할 때 받을 팔찌만 있으면 음료 2캔과 간식 한 가지를 무료로 받을 수 있었고, 외부 음식을 가져와 즐길 수도 있었습니다.

 

 

동물 잠옷을 입고 입장표를 받는 학우

 

 

다양한 조명들로 아름답게 꾸민 ‘주주 클럽’ 주점

 

 

IT대 학우들을 위해 음식을 만들고 있는 학생회

 

 

행사 이름에 ‘클럽’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만큼, 신나는 음악과 많은 테이블들 가운데에 춤을 출 수 있는 간단한 무대가 있었습니다. 밤이 깊어지고, 학우들이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면서 흥겨운 봄 축제 마지막 날의 밤을 즐겼습니다.

 

 

무대에서 인형 탈과 춤추는 IT대 학우

 

 

밤이 깊은 ‘주주 클럽’의 전경

 

 

이렇게 2018 IT대학 봄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IT대 학생뿐만 아니라 숭실대학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었던 축제였고, 저도 축제에 참여하면서 정말 즐거웠습니다. 그리고 봄 축제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봄 축제가 곧 시작하는 기말고사 기간 전 친구들과 추억을 쌓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사진 출처 : 페이스북 '숭실대학교 IT대학' 페이지 봄 축제 홍보글(https://www.facebook.com/soongsilit/posts/1697853113633363)

 

기사 취재 및 작성 : 김영규 기자(younggyu911@icloud.com)

 

사진 촬영 : 김영규 기자(younggyu911@icloud.com)

김용현 기자(lygon1@naver.com)

 

편집 : 이상현 미디어팀장(aszxvcb@gmail.com)

최동인 편집팀장(cdi1996@naver.com)

송지원 국장(s26788761@naver.com)

 


관련사진  l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둘째 날, 형남공학관 앞에서 진행된 봄 축제
둘째 날, 형남공학관 앞에서 진행된 봄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