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4.8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comtimes.kr/news/868
발행일: 2017/06/05  성기정
학문분야 융합특성화사업 융합전공 공동설명회
취업, 창업, 융합전공까지 한번에 세가지를 얻어갈 수 있는 설명회

  2017525일 목요일, 한경직기념관 대예배실에서 학문분야 융합특성화사업 융합전공 공동설명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경력개발센터, 창업지원단에 대한 설명과 동문의 강연, 그리고 4개 융합전공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최형민 연구산학부총장님의 인삿말

 

 

 

  경력개발센터에서는 유진우 님이 설명을 맡아주셨습니다. 경력개발센터의 진로종합계획과 프로그램, BEST정보에 대해 설명해주셨고 그중에서도 BEST정보를 강조하셨습니다.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job.ssu.ac.kr)에서 많은 정보를 얻거나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잡플래닛에 접속하면 기업별 면접 팁 등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ID와 비밀번호는 U-saint와 동일합니다.

 

 

 

경력개발센터의 유진우님

 

 

 

  창업지원단에서는 이성우 님이 설명을 맡아주셨습니다. 숭실대학교는 2016년부터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돼 2년째 운영 중입니다. 작년에 좋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사업비를 지원받아 학생들에게 많은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창업교육학사제도를 통해 창업 활동을 하여 학점을 인정받거나, 휴학을 연장할 수 있고 장학금까지 수령할 수 있습니다.

 

 

 

창업지원단 소개

 

 

 

  본 설명회를 통해 창업동아리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숭실대학교 창업지원단은 TIPS3+프로그램, 숭실 창조캠퍼스UP 프로젝트, 숭실 최강 스타트업 프로젝트, 슈퍼스타 통합 창업 경진대회 등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벤처관, 전산관 등에 창업동아리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벤처관 2층 창업중소센터나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startup.ssu.ac.kr), 페이스북 숭실대학교 창업지원단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숭실 창조캠퍼스UP 프로젝트 설명

 

 

 

  이외에도 정보통신전자공학부03학번 김용태 동문(소셜엠씨 대표)께서 창업 경험담을 공유하고, 박형무 교수님께서 4차 산업혁명과 반도체, 융합의 가치에 대해 강연해주셨습니다. 창업할 때에는 그 분야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는 점과 반도체 value chain에 대한 내용이 인상깊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숭실대학교의 4개 융합전공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컴퓨터학부와 의생명시스템학부가 결합한 빅데이터 컴퓨팅 융합전공에 대해 컴퓨터학부 이정진 교수님께서 설명해주셨습니다. 빅데이터 컴퓨팅 융합전공은 바이오 빅데이터 해독이 쉬워지면서 활용성이 증가함에 따라 만들어진 전공입니다. 그에 따른 의생명 영상처리, 화합물 빅데이터, 바이오 데이터마이닝 등의 교과과정이 새로 개설되었고, 이러닝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개의 융합전공 소개

 

 

 

  바이오 빅데이터 해독은 안젤리나 졸리의 유방암을 미리 판별하는 등 현재에도 유용히 쓰이고 있습니다. 2016 의생명융복합 소프트웨어 공모전에서 eye studio 팀이 관련 기술을 선보인 적이 있으며, 한이음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팀을 배출하는 등 많은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방학 중 특강 지원, 특허비용 지원, 패턴인식 및 기계학습 지원, 창의적 ITBT 융복합 인재교육사업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바이오 빅데이터 등 융합전공에 관심이 있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융합전공을 이수하는 것도 변하는 시대에 맞춰 발돋움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사 작성 : 성기정 기자 (illerke@soongsil.ac.kr)

 

사진 촬영 : 심찬규 기자 (sck3578@naver.com)

 

편집 : 최유진 미디어팀장 (barbby20@naver.com)

김나현 편집팀장 (nahyun081@nate.com)

김수연 국장 (syd0269@naver.com)